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에서 영상 제작자가 광고를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영상을 보다 보면 광고가 나오므로 영상 시청에 방해를 받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광고 시청으로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프리미엄 무료 혜택 1개월 체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지난 2020년 9월 2일부터 유튜브 뮤직의 유료화와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되었습니다. 원래 프리미엄 계정을 유지하는 분들은 기존 가격으로 프리미엄 계정을 이용할 수 있지만, 9월 2일 이후로 가입하는 분들은 월 10,450원 (부가세 포함)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됩니다.

※  첫달은 무료로 이용한 후에 2번째 이용달부터 월 요금을 결제하게 됩니다. 

※ 최근에는 넷플릭스 파티처럼 유튜브 프리미엄도 여러 사람이 모여서 계정을 같이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이러한 분들이 모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찾아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에 가입하게 되면 혜택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유튜브 광고 없이 시청하기

프리미엄 가입에 가장 큰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오프라인 저장하기

스마트폰에 오프라인 저장시켜서 와이파이가 불가능한 지역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백그라운드 실행 가능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다가 다른 앱을 실행하면 유튜브가 꺼지게 되는데요, 프리미엄 계정은 백그라운드에서도 유튜브 실행이 유지가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이러한 다양한 혜택과 장점들이 있으나 해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2.  메뉴 중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클릭해주세요.

3.무료 체험기간이 종료되면 다음 달 비용이 자동결제가 되는 시스템이라 무료체험만 원하시는 분들은 프리미엄 해지를 해야 합니다.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6개월 일시중지 또는 [그대로 취소]를 선택하 실수 있습니다.

5. 취소 사유를 선택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물어보게 됩니다. [취소]를 클릭해주세요 취소를 하게 된다면 당연히 광고 없는 동영상, 오리지널 프로그램, 노래 음악 다운로드, 백그라운드 재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6.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지를 하였다 하더라고 [갱신]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다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